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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쌍용 티볼리 VS 쉐보레 트랙스 하나하나 꼼꼼히 비교해보기.
    Car vs Car/배기량별 2017. 4. 28. 07:04

    티볼리 트랙스 비교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블로거 Gil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비교에 관한 글을 써볼 예정인데요. 바로 1,600cc 소형 SUV의 대명사 쌍용의 티볼리와 쉐보레의 트랙스에 관한 비교글을 써볼까 합니다.


    Gil's Auto::쌍용 티볼리 VS 쉐보레 트랙스 하나하나 꼼꼼히 비교해보기.


    #. 실외디자인 비교


    트랙스

    티볼리


    쌍용 티볼리는 세련미는 살짝 떨어진다는 평을 가지고 있지만, 매끄러운 상부 그릴이 장착되어 있어 컴팩트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HID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야간 주행 시 시야를 확보해 주는 HID 헤드램프와 주간 시인성 및 세련미를 더해주는 고휘도 LED DRL을 적용하였는데요. LX패키지 부터 18인치 다이아몬트 커팅 휠이 적용됩니다. 트랙스의 경우에는 어반시크 프론트룩이라고하여 날렵하고 과감한 스타일에 쉐보레 시그니처인 듀얼포트그릴을 더한 인상적인 프론트 룩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헤드램프로는 2017년에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프로젝션 램프와 슬릭한 라인으로 더욱 날렵해졌는데요. 트랙스는 8가지 다양한 컬러와 LT스타일 패키티와 LTZ부터 적용되는 18인치 알로이 휠이 특징입니다.


    #. 실내 인테리어 비교



    트랙스는 쉐보레의 시그니처인 듀얼콕핏 컨셉의 인테리어는 효율과 편의를 고려한 스마트한 공간 디자인을 통해 수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은은한 광택의 크롬 장식과 고급스러운 하이글로시 블랙베젤 소재를 더해 프리미엄을 높였습니다. 


    티볼리는 운전의 즐거움과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데요. 대쉬보드 상단에는 소프트 재질 트림으로 구성하였고, 도어 암레스트 소프트 패드라하여 운전자가 운전중에도 좌석을 편하게 움직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드램프를 적용하여 야간에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데요. 그리고 프리미엄 인조가죽 시트와 정교한 스티치 작업을 통해 세련미를 극대화하였습니다.


    #. 계기판 디스플레이 비교


    트랙스

    티볼리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비교하였을 때, 트랙스는 세련된 디자인의 미터클러스터와 높은 가독성의 3.5 인치의 모노 TFT 디스플레이는 차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티볼리의 계기판은 6가지 컬러로 변신하는 감각적인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하였는데요,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피로도 경감을 위해 클러스터 조명 온/오프 기능이 포함되어있으며, 적용 색상으로는 빨강, 파랑, 노랑, 하늘, 하양, 검정이 있습니다. 


    #. 엔진비교



    트랙스는 독일 1.6L CDTi 디젤엔진을 통해 강력한 성능과 고효율성을 갖추어 조용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데요. 32.8kg/m 의 강력한 토크와 차세대 Gen III 6단 트랜스미션으로 이전의 Gen II 대비 최대 20%의 효율성을 높여 최적화된 기어변속과 실연비를 향상하였습니다.



    티볼리는 파워풀하면서도 SUV다운 다이내믹한 주행을 선사하기위해 1.6L 디젤 엔진은 뛰어난 내구성으로 타면 탈수록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언덕과 교통정체가 많은 국내 주행환경을 고려하여 저속 구간부터 최대토크를 구현한 LET엔진은 초기 가속시 순발력과 응답성이 뛰어나 경쾌한 도심주행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AISIN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무게저감 노력을 통해 연비 향상과 소음 및 진동을 개선해 승차감을 높혔다고 합니다.


    #. 편의사항 비교 



    티볼리의 편의사항으로는 시트벨트 안정장치(충돌시 시트벨트가 신속하고 단단하게 가슴과 볼반을 잡아 상해를 최소화하는 벨트 시스템), 뛰어난 제동 성능,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ESP(차량자세 제어 시스템), 스마트 스티어(드라이빙 상황에 따라 컴포트, 노멀, 스포트)의 3가지 모드로 스티어링 휠 감도 조절이 가능, 듀얼존 독립제어 모드라고 해여 운전자와 동승석의 온도 각각 조절, 전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트림마다 추가되는 옵션이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LX트림부터 적용이 됩니다. 티볼리의 에어백은 7에어백 시스템으로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빅 및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적용하였습니다.




    트랙스의 경우에는 애플카 플레이 적용으로 주행시 전화나 문자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로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데요. 아이폰 5이상 부터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링고라고 하여 최신 지도 및 주행경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네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보다 쉽고 빠르게 목적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동급 최고로 BOSE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있는데요. 거의 원음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포함,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이라고 하여 각 경고 시스템이 있어 사고를 예방해줍니다. 특히 전방, 후측방,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자간거리가 좁아 충돌이 우려되면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주어 사고를 예방하는데요. 또 트랙스의 경우 최대 6 에어백 시스템이 포함되어있습니다.(운전석, 동반석, 앞좌석 사이드, 측면 커튼 에어백 등)


    이상 쌍용의 티볼리와 쉐보레의 트랙스를 비교해보았는데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재미있는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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