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0만원대 경차 기아 모닝과 쉐보레 스파크 한눈에 비교하기
    Car vs Car/가격대별 2017. 5. 23. 07:01

    기아 모닝 쉐보레 스파크 비교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블로거 Gil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비교에관한 글을 쓸 예정인데요. 바로 영원한 라이벌이죠. 쉐보레 스파크와 기아의 모닝을 비교해 볼 예정입니다. 

    예전부터 두 차량은 저렴한 가격과 사회초년생에게 인기가 많은 차량인데요. 

    또 작고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여성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오늘 두 차량을 한번 꼼꼼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Gil's Auto::1,000만원대 자동차 기아 모닝 VS 쉐보레 스파크 


    두 차량의 가격은 기아의 모닝은 출시가 945만원부터 1,544만원까지 구성이 되어있고, 공식 연비는 11.8km/l ~ 16.0km/l 이고, 쉐보레 스파크는 992만원부터 1,562만원까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공식 연비는 14.3km/l ~ 15.4km/l 입니다. 


    #. 외형 디자인 비교

    당당하고 진보적인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

    - 라디에이터 그릴 칼라 포인트를 적용

    - 에어카튼 가니쉬 칼라포인트

    - 리어 범퍼 칼라 포인트

    - 프로젝션 헤드램프

    - 16인치 아트컬렉션 전용 휠

    -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를 적용하였습니다.




    쉐보레 시그니처 라인 적용으로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형으로 바뀌었습니다. 

    - LED 턴시그널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차선 변경시 안전함 강조

    - 프로젝션 헤드랜프 & 크리스탈 LED 포지셔닝 램프

    밝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주는 프로젝션 헤드램프 및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LED 포지셔닝 램프 적용

    - 크롬 베젤 안개등

    악천후시 안전한 운전을 도우며, 대형 안개등에 크롬 베젤을 적용

    - 듀얼 포트 그릴

    쉐보레 시그니처가 적용되어 새롭게 선보이는 유니크한 라인의 듀얼 포트 그릴은 강렬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 16인치 알로이 휠 이 적용되었습니다.



    #. 실내 디자인 비교

    기아 모닝의 실내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및 차급을 뛰어넘는 감성 품질을 강조하였는데요. 가로 확장감이 느껴지는 크래쉬패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버튼 시동과 스마트키, 스마트 센터페시아를 강조한 모습입니다.

    2열시트 원터치 풀플랫, 넓은 트렁크 오프닝구조, 슬라이딩 센터콘솔, 휴대폰/지갑전용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항공기 조정적을 연상시키는 듀얼 콕핏 컨셉 인테리어인데요. 넓은 실내 공간과 더불어 깊은 광택의 크롬 도금, 은은한 입체 패턴 테크니컬 그레인, 세심한 스티치 마감등으로 작은 부분까지 편리함과 안락함을 강조하였는데요. 그 중에 특징적인 것은 나만을 위한 스타일링으로 4가지 컬러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한데 프리미엄 블랙, 모던 화이트, 엘레강스 베이지, 다이내믹 블루 중 나만의 개성에 맞게 한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 계기판 디스플레이

    스파크는 화이트 LED 계기판을 적용하여 시인성을 좋게하고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시각적 피로를 덜어주며, 계기판 숫자 또한 굵고 선명하여 속도 및 RPM 정보 가독성이 우수한데요. 또 우측면에 디지털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다양한 차량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기아 모닝의 계기판은 센터에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는데요. 기아의 모닝을 그래픽 디스플레이가 아닌 일반 차량의 속도, 연비, 등 일반적인 정보만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모습에서는 살짝 아쉬움이 생기는 부분입니다.








    #.안전사항 비교

    기아의 모닝은 이번에 통뼈경차라는 컨셉을 내새워 차세대 플랫폼과 초고장력강판 동급최대 비율 44.3%를 적용함을 강조하는데요. 구조용 접착제 확대를 하여 기존의 용접으로 결합하고 있는 차체부품들에 더하여 접착제를 주가 적용함으로써 차체 강성과 내구성능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부자재 사용하였는데요. 또 다른 안전사항으로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직진 제동 쏠림방지 시스템, 전방추돌 경보 시스템, 긴급 제종 보조 시스템, 무릎 에어백등 총 5개의 에어백, 뒷자석 시트벨트 프리텐센녀가 적용되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는 견고한 차체 구조 설계로 최고의 안전성을 발휘하는 고강성 차체 프레임은 충돌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탑승객을 보호하여주며, 동급 최고의 견고함으로 탑승자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는데요. 동급 최고 72% 고강성 차체 프레임을 적용하였습니다. 또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이 적용되어 주행 차선 앞쪽 차량과의 간격을 인식하여 전방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좁거나 충돌 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시 헤드업 LED경고등 및 경고음이 발생하여 운전자에게 사고 위험을 미리 경고해주는데요. 그 외에도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8개의 에어백,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급제동 경보 시스템, 후방감지 센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편의사항 비교

    모닝은 스마트 커넥티비티 및 디테일한 설계를 통한 운전/사용 편의성을 강조하였는데요. T-map/애플 카 플레이가 모두 연동 가능한 플로팅타입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었습니다. 또 주차/U턴 편의성(동급 최소 회전반경), 준중형급 시트 적용, 조향 연동 후방 가이드라인, 무드조명 선바이저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파크는 편의성을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강조하였는데요. 애플 카플레이 시스템 적용, 열선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 음성인식, 타이어 리페어 킷, 파워 선루프, 톨게이트 자동결제 시스템, 오토 에어컨, 6:4 폴딩 시트(뒷자석 시트백을 접어 다양한 공간 활용성과 적재 편의성 제공)이 가능합니다.


    #. 색상 선택 비교


    쉐보레 스파크는 9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크리미 베이지, 건그레이,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파티 레드, 모던 블랙, 스플래쉬 블루, 퓨어 화이트, 레모네이트 옐로우, 티파니 민트와 또 14인 스틸휠, 14인치 알로이 휠, 15인치 알로이 휠, 15인치 블랙 투톤 휠(에코LTZ에만 적용) 16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의 모닝은 다양한 색상을 조화할 수 있는데요. 밀키 베이지 메탈+블랙포인트, 밀키베이지 레드포인트, 클리어 화이트 메탈+블랙  포인트, 클리어화이트 라임포인트, 티타늄실버 메탈 포인트, 스파클링실버 메탈+블랙 포인트, 오로라블랙펄 메탈 포인트, 오로라블랙펄 레드포인트, 샤이니레드 메탈포인트, 엘리스블루 메탈포인트, 뉴팝오렌지 메탈포인트가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많은만큼 차량 색상을 고르는 재미가 있겠죠?


    이상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경차 모닝과 스파크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두 차량모두 비슷한면을 가졌지만 기아의 모닝의 경우 연비와 충돌 안전성, 다양한 칼라 선택에 중점을 둔 반면, 스파크는 운전자의 세세한 부분을 조금 더 신경 쓴 부분이 보였습니다. 어느 차량이 더 좋다라고 확정지어 말씀드릴순 없지만 두 차량 중에 비교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잘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형차 비교, 자동차비교, 기아모닝, 쉐보레 스파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