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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프로드의 강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 예상가격, 제원, 사양 알아보기
    자동차 리뷰 2017. 6. 14. 07: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올해의 가장 기대되는 신차 중 하나이며 새로운 고급스러운 외형과 더욱 뛰어난 오프로드 능력으로 돌아왔습니다. 



    #. 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디자인

    5세대 디스커버리가 작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는데요. 5세대 디스커버리가 새로운 엔진 라인업과 새로운 플랫폼, 더욱 나은 효율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면서 랜드로버는 어떻게 출시되어 나올지 궁금증을 증폭시켰습니다.


    영국에서 가격과 사양이 공개되면서 뉴 디스커버리가 판매를 시작하였는데요. 엔트리 레벨 모델 6,200만원대로 형성 되었습니다. 뉴 디스커버리는 중고 가격 형성도 잘 떨어지지 않기로 유명한데요. 3년이 지났어도 구매 가격의 59%정도 유지하여, 신차를 구매하는 분들은 나중에 중고차로 팔기에도 좋은 차량입니다. 다른 예로는 아우디Q7의 경우에는 구매 후 3년후 46.6%, 볼도 XC90은 54.9%를 유지하는데요. 이에 비하면 디스커버리의 중고차량 가격 방어율은 상당히 높죠?


    이번에 새로 출시된 디스커버리 5 디자인팀은 디스커버리 스포츠팀과 함께 작업을하여 더욱 정교하고 부드럽고 예리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대가족이 다 탈 수 있는 7인승에 차량의 안정성에 묵직함을 추구하여 3,500kg 입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의 외관, 엔진 퍼모먼스

    길이는 4세대 보다 14cm 길어진 4,970mm에 높이는 이전 모델 1,912mm보다 살짝 낮아진 1,846mm 입니다. 

    차량 구조를 알루미늄 구조로 바꾸면서 무게가 약 480kg 가량 줄었는데요. 그러면서 안전성을 더욱 증가시키고 방음성도 높혔습니다. 엔진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을 사용하였는데요. 8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고 2.0리터 모델은 237마력을 갖고 제로백은 8초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5의 경쟁모델은 아우디 Q7 과 볼보 XC90이 되겠는데요. 디스커버리 5는 두 가지 엔진 버전으로 출시 할 예정인데요. TD6엔진이라 불리는 3.0리터 V6 335마력 디젤 엔진과 255마력과 335마력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이전 버전보다 연료 효율은 더욱 높혔습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오프로드 기술

    디스커버리는 오프로드 능력에 대해서는 명실상부 최고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뉴 디스커버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훨씬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고 얘기합니다. 더블 위시 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뒤쪽의 일체형 링크 및 에어 서스펜션의 조합은 간극을 최대 283mm까지 연장 하여 최대 34도와 기본 30도 경사에서도 안정된 능력을 과시한다고 합니다.

     두 가지 변속기 모드는 모든 모델에 표준으로 되는데요. 오프로드용 저속 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드로바의 제어 기술 또한 표준으로 적용되는데요. 이보크에서 처음 적용되었을 때, 크롤링 속도를 최대 19mph로 설정하고 차량이 제동 및 스로틀 기능을 제어하여 운전자는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는 새로운 기술도 포함되어있는데요. 어드밴스드 토우 어시스트 기능은 최고의 견인차량 중 하나로 만들기 위해 준비한 기술입니다. 시스템을 작동 시키면 운전자가 뒤쪽에 토우를 건 부분에만 집중하면서 센터 콘솔을 통해 안내되면서 자동차가 자동으로 방향을 변경하여 얼마나 많은 조향 잠금 장치가 필요한지 알려줍니다.


    운전자가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잘 작동하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차량 내부에서 라이트를 점검할 수 있는 라이트 테스트도 있습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수용능력

    디스커버리가 7인승 모델로 판매되는데요. 3열까지 사용하면 트렁크에 258리터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2열까지만 사용하면 1,137리터를 수용할 수 있는데요. 시트를 다 접게되면 2,406리터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는 실용성을 더욱 높히기 위해 아동용 시트를 장착하면 대시보드의 터치스크린이나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전방 좌석을 제외하고 모두 낮추거나 높힐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좌석에서도 직접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좌석의 바깥쪽에 버튼식으로 있습니다.


    기존의 디스커버리 분할된 테일 게이트는 일체형 헤치백으로 바뀌었습니다. 가운데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10인치 까지 커지고 스마트폰 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4G 와이파이를 제공하는데요. 최대 9개의 USB 포트가 있으며 4개의 12V충전 장치가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애플카 플레이도 적용이 됩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디스커버리의 가격은 대략 동일하게 유지되는데요. S트림은 크루즈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 열선 윈드 스크린 및 도어 미러, 파워 테일 게이트를 제공하며 대략 6,230만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SE는 가죽시트, 열선시트, 오토 헤드라이트, 위성 네비게이션, 주차 센서, LED헤드라이트 및 실내 조명을 추가하여 약 7,100만원 대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윗 트림으로 가게되면 HSE 및 HSE 럭셔리가 있는데요. 가격은 대략 8,170만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JLR의 인컨트롤 터치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파노라마 지붕, 뒷자석 온열 시트, 제스처 제어형 테일 게이트 등이 추가됩니다. HSE 럭셔리는 21인치 합금, 전동 선루프 및 후방 파노라마 및 뒷자석 엔터테인먼트와 가죽시트에 약 9,000만원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E, HSE 및 HSE 럭셔리는 모두 SD4, TD6또는 Si6 엔진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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