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자동차 왁스 바르는 방법
    자동차 관리 상식/기본관리 2018. 7. 16. 22:56

    자동차 왁스

    최근 햇볕에 쨍쨍한 날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되려 햇볕이 너무 뜨거워 큰일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차량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데요. 햇볕에 노출되는 차량은 도장면이 거칠어지고 색도 빠지게 되는데요. 이런 날일수록 차량에 왁스를 발라 자외선 등의 자연 요소로부터 차체를 보호해줍니다.



    하지만 세차로 디테일링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자동차관리를 잘 하시지만 왁스 작업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왁스를 어떻게 발라야되며, 또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초보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왁스 사용방법 어떻게 발라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왁스를 바르기 전에는 꼭 세차를!

    왁스는 기름을 얇게 펴 바르는 작업입니다. 만약 차체에 오염물질이 묻어있는 상태에서 왁스를 바르게되면 오염물질 위에 기름을 덧칠하게 되는되요. 꼭 오염물질을 제거 후에 왁스를 발라주셔야 왁스의 제대로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왁스를 바를 때에는 될 수 있으면 그늘에서!

    세차를 낮보다는 밤에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가 낮에는 햇볕의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장소에서 세차를 하게 되면 자외선으로 인해 자동차 도장면에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여름날씨에는 건조가 빠르기 때문에 바로 닦은 후 왁스를 발라주도록 합니다.



    - 왁스를 바르는 방법 -

    왁스를 바르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왁스는 대부분 스펀지 패드로 바르는데요. 건조된 패드로 바로 왁스를 바르게 되면 차량에 스월마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드를 물에 살짝 적신 후 꽉 짜준다음 왁스를 살짝 찍어 넓은 면적으로 골고루 묻혀줍니다. 


    왁스는 두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무조건 두껍게 바르게 되면 작업도 어려울뿐만 아니라 도장면의 공기의 접촉이 어려워져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왁스를 정말 얇게 바른다음, 윗쪽에서 아래쪽으로 한 두번 지나간다는 생각으로 발라 주면 끝입니다. 왁스를 바를 때 둥글게 바르지만 스월마크 방지를 위해서는 스윽 지나가게 바르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왁스를 도장에 다 발랐으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왁스를 바른 다음에는 왁스가 굳을 때까지 건조를 시켜줘야 됩니다. 대략 10 - 20분 정도면 충분한데요. 건조를 다 시킨 다음에는 극세사 타월로 도장면을 살살 닦아내면 됩니다. 


    왁스의 지속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고체 왁스의 경우 두 달에 한번씩만 발라주게 되면 충분한데요. 평상시에는 물왁스 정도로만 간단하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왁스의 가격대는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왁스작업에 익숙치 않다면 시중에 파는 저렴한 왁스만으로도 충분히 자동차의 보호와 광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으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왁스 바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알면 알수록 어렵기도 하지만 쉬운게 차량관리입니다. 이번 주말에 자동차 왁스로 스트레스도 날리고  광택을 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