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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페의 승자는? 벤츠 C63AMG 쿠페, BMW M4 쿠페 전격 비교!
    Car vs Car/크기별 2017. 9. 23. 07:38

    쿠페의 승자는? 벤츠 C63AMG 쿠페, BMW M4 쿠페 전격 비교!

    스포츠 쿠페의 두 차량이 있습니다. 오늘은 벤츠 C63 AMG 쿠페와 BMW M4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 텐데요. 두 차량 모두 쿠페의 대명사로 머슬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셨을 텐데요. 어떤 매력을 각각 가지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외형 디자인

    BMW M4는 시선을 사로잡는 전면부에 쿠페 특유의 긴 보닛의 역동적이면서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어 날개 모양의 공기 흡입구로 공기역학을 최소화 시킨 디자인인데요. 대용량 브레이크와 커다란 휠, M에서만 더 강조되는 키드니 그릴, M 그릴, M 사이드 미러, M 듀얼 머플러 등 M시리즈 만의 디자인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특히 트렁크가 카본으로 제작되 리어스포일러의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덕테일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C63은 과거 C클래스 쿠페와 차이점을 두지 못해 다른 인상을 주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쿠페는 휠 아치는 더욱 우람해지고 넓어졌습니다. 전면 범퍼는 브레이크 냉각용 공기까지 이용되도록 디자인 되었는데요. AMG 로고가 새겨진 두개의 날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시각적으로 더욱 차량의 중심을 낮게 보이게 하여 쿠페의 스포티함을 더욱 돋보이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 엔진

    M4의 엔진은 6기통 3리터 엔진에 터보차져를 장착했습니다. 최고출력은 431마력, 최대토크 56.1kg.m 제로백은 4.1초에 풀악셀을 할 때에 마치 비행기가 이륙할 때의 기세로 가속한다고 하죠. M DCT를 적용한 7단 변속기로 듀얼클러치 특유의 느낌이 잘 포함되며,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울려펴지는 배기음에 M 퍼포먼스 사운드에 흠뻑 매료된다고 합니다.





    C63은 V8 트윈 터보 엔진에 4리터 엔진입니다. 터보 엔진엠에도 압축비를 10.5:1까지 글어올려 최대 토크가 4500rpm인데요. 덕분에 476마력에 최대 출력 5,500~6,250rpm의 영역에 걸쳐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은 엔진회전수에서 터져 나오는 폭발력은 가히 매력적입니다. 

    토크 컨버터 대신 다판 클러치를 적용한 MCT를 탑재하였습니다. M4의 듀얼클러치 반응속도를 따라갈 수 있을까 하는 의혹은 패들시프트의 컨트롤로 변속이 더욱 빠르게 됩니다. 그래서 제로백이 M4 보다 0.1초 빠른 4초입니다.


    #. 실내 디자인

    M4는 M 시트와 등받이 위에 새겨진 M 로고가 더욱 M퍼포먼스를 강조하는데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M 시트는 운전자를 안정적으로 감싸 일체감을 느끼게해주고, 주요 기능이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되어 필요한 모든 기능을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카의 감성을 담은 M전용 원형 계기판, 가죽 스티어링 휠, M 전용 기어 레버까지 기어 변속 패들이 함께 있어 쉽고 빠르게 원하는 기능을 제어하며 주행 상황에 맞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C63은 AMG이니 만큼 알칸테라 재질의 AMG전용 스티어링 휠이 사용되는데요. 스티어링 휠 뒤에는 패들시프트가 있습니다. 계기판 역시 일반 C 클래스와 다르게 속도계, RPM게이지 등 320km/h 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모습은 C클래스와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시트는 세미 버킷 타입의 AMG로고가 새겨진 시트가 탑재되었습니다. 


    #. 편의사항


    M4에는 M 전용 디스플레이가 이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운전 정보를 윈드스크린에 보여줌으로써 운전자는 주행에만 집중 할 수 있는데요. 버튼만 누르면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M 전용 디스플레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 iDrive 터치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한손으로도 드라이브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에는 일체형 터치패드가 있어 네비게이션에 목적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한데요. 또 주차거리 경보 센서, 서라운드 뷰, 후방 카레가로 주차 시 시야 확보, 주차거리 경보장치가 있어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C63에는 예전에는 없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는데요. 또 운전자의 시야를 더욱 명확히 확보해주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 스포츠카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스 시스템, 운전과 주차를 편하게 해주는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가 있습니다. 


    #. 제원 비교


    메르세데스 AMG C63 쿠페

    길이 X 너비 X 높이 4,750 x 1,890 x 1,430mm / 휠베이스 2,840mm / 무게 1,850kg

    엔진 형식 8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 배기량 3,982cc / 최고출력 476ps / 최대토크 66.3kg.m

    변속기 7단 자동 / 구동방식 RWD / 서스펜션 코일 스프링/멀티링크(모두)

    타이어 (앞) 255/35 R19, (뒤) 285/30 R19 / 제로백 4.0초 / 최고속도 250km/h

    복합연비 7.9km/l / CO2 배출량 225 / 가격 1억2,200만원


    BMW M4 쿠페

    길이 X 너비 X 높이 4,671 x 1,870 x 1,383mm / 휠베이스 2,812mm / 무게 1,540kg

    엔진 형식 6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 배기량 2,979cc / 최고출력 431ps / 최대토크 56.1kg.m

    변속기 7단 자동 / 구동방식 후륜구동(FR) / 서스펜션 전륜 스트럿/후륜 멀티링크 

    타이어 (앞) 255/35 R19, (뒤) 275/35 R19 / 제로백 4.1초 / 최고속도 250km/h

    복합연비 9.6km/l / CO2 배출량 187 / 가격 1억1,5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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