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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4 렉스턴 VS 더 뉴 모하비, 하나부터 열까지 비교해보기.
    Car vs Car/크기별 2017. 4. 3. 21:01

    G4 렉스턴 VS 더 뉴 모하비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들을 위한 블로거 Gil 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차죠. 바로 G4 렉스턴과 그에 대적할만한 더 뉴 모하비를 비교해볼까 합니다. 아직 G4 렉스턴의 정확한 가격은 나오지 않지만 G4 렉스턴과 모하비의 비교를 세세하게 한번 해볼까 합니다. 



    G4 렉스턴 vs 더 뉴 모하비



    먼저 가장 기본적인 엔진이 되겠습니다. 기아의 모하비는 V6엔진으로써 3000cc급인데요. 렉스턴의 엔진은 I4 엔진으로 2200cc 입니다. 하지만 최근까지만 해도 엔진출력위주로 몇마력을 내느냐 경쟁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요즘들어 엔진 출력 못지 않게 따지는 것이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입니다. 엔진사이즈가 줄어들면 연비도 높아지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줄어들게되면서 요즘 대부분은 4기통 엔진으로 터보차저와 직분사기술을 사용하여 V6기통 엔진과 출력이 비슷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V6엔진의 장점은 확실히 I4엔진에 비해 엔진소음, 회전질감이 좋아 확실히 정숙한 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하비는 국내 유일 후륜구동인 반면 G4렉스턴은 풀타임 4륜구동으로 악조건에서도 잘 견딜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2.2L 디젤 엔진이 대형 SUV를 이끄는데 제 역할을 할지 의문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중에 한번 지켜봐야 하겠죠? 그리고 모하비는 후륜구동인 대신 4WD 을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따지는 부분인 연비입니다. 모하비의 공식 연비는 10.7km/l (3등급)이고 G4 렉스턴은 아직 공식연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변속기 부분에서 모하비는 자동8단인 반면에 G4 렉스턴은 자동6단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객관적인 판단으로 봤을때는 모하비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엔진 못지않게 편의사항, 옵션, 등 따져볼게 많은데요. 이제 옵션과 계기판 디스플레이 등 하나하나 상세하게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렁크 크기

    대형 SUV를 타시는 분들은 차의 크기도 중요하겠지만, 차량 트렁크에 넣을 수 있는 용량 또한 넉넉해서 이 부분이 좋아 대형 SUV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G4 렉스턴은 4개의 골프백이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파티션을 나눌수 있도록 설계하였다고 하는데요. 모하비도 3열 폴딩시 1220L로 굉장히 넉넉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파티션을 나눌 수 있는 편의기능은 업습니다.


    #. 실내 내부

    G4 렉스턴은 이번에 장거리 주행 시에도 운전자의 안락함과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고급 가죽 소재 시트를 사용하였는데요. 모하비는 퀄팅 나파가죽으로 구성되어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가죽소파에 앉은듯한 체감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아직 G4 렉스턴의 후기가 없어서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나중에 실제 운전해주시는 분들께서 리뷰를 쓰고나면 제가 또 수정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 휠

    G4 렉스턴은 이번에 SUV 최초로 20인치 휠을 장착하였습니다. 휠은 커지면 커질수록 외관상은 멋지지만 연비와 주행감은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모하비의 순정은 18인치 입니다. 


    #. 편의사항

    G4 렉스턴은 편의사항으로 주간주행등, LED 포지셔닝 램프와 코너링 램프를 장착하고 있는데요. 모하비는 데이라이트가 없어서 많은 분들이 아쉬운 마음에 LED 튜닝 시공을 많이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G4 렉스턴은 최근 출시된 SUV 답게 이지 액세스 시스템이 있고, 모하비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그 밖에 G4 렉스턴에는 오토클로징, 이지액세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 2열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되고, 2열에서도 도어 개폐 가능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또 스마트 테일게이트라고 하여 운전자가 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방에 약3초 동안 머무를 경우 자동으로 트렁크가 오픈되는 편의사항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모하비의 편의사항은 전방추돌경보시스템이 있고 앞의 차와 너무 가까우면 경보음이 울리는 옵션입니다. 그리고 하이빔 어시스트라고 하여 주변의 조명과 다른차량의 광원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하이빔이 적용됩니다. 


    편의사항으로 봤을 때는, G4 렉스턴의 압승입니다. 정말 모하비를 작정하고 잡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편의사항입니다. 


    #. 계기판 디스플레이



    G4 렉스턴은 동급 유일의 7인치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고 높은 직관성을 제공합니다. 



    모하비 계기판은 슈퍼비전 클러스터 시스템으로 4.2인치 컬러 TFT LCD 입니다.


    그리고 계기판 못지않게 중요한게 네비게이션 스크린의 크기인데요. G4 렉스턴은 국내 최초로 9.2인치 HD 스크린을 적용하였습니다. 그에반해 더 뉴 모하비는 8인치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정말 G4 렉스턴이 마음을 먹고 모하비를 잡으려고 나왔구나 하고 느낀게 바로 국내 최초 3D AVM 시스템인데요. 이 시스템은 차량 주변을 더욱 현실감 있게 운전자에게 보여 줌으로써 저속 주행이나 주차 시 안정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시스템이 정말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G4 렉스턴과 더 뉴 모하비의 비교였습니다. 모하비는 2016년에 출시된 자동차에 비해 G4 렉스턴은 이제 막 출시된 자동차인데요. 다음에 새롭게 나오는 모하비가 얼마나 칼을 갈고 나올지도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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