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형 세단 비교! 현대 쏘나타, 토요타 캠리 비교해보기
    Car vs Car/크기별 2017. 8. 23. 22:55

    쏘나타, 캠리 비교

    한국의 국민차량이라 불리는 현대의 쏘나타인데요. 일본에서는 쏘나타에 버금가는 차량이 바로 토요타의 캠리입니다. 두 모델 모두 2018년에 페이스리프트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 차량들의 다른 경쟁차로는 혼다의 어코드, 쉐보레 말리부가 대표적입니다. 최근 독일차량이 주춤하는 사이 일본차량이 많이 국내에 유입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 중 최근에 토요타 차량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의 쏘나타와 토요타의 캠리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 보험 혜택비교 총정리, 나에게 딱 맞는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 비교, 할인혜택 최대한 받는 방법


    #. 가격비교

    2017 현대 쏘나타는 출시가가 2,255~3,253만원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2016 토요타 캠리는 3,370만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2017년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3,610~4,040만원으로 형성되어 소나타가 최대 1,000만원가량 더 싸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 소나타의 기본 옵션에는 많은 사양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블루투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USB 포트, 현대의 블루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6채널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라디오, 7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캠리의 기본 옵션에는 후방카메라, 블루투스, 6.1인치 터치 스크린, 토요타 오디오 시스템, 6채널 스피커 및 USB 포트가 포함됩니다. 캠리는 동급차량에서 혼다 어코드, 쉐보레 말리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 안전성 비교

    현대 쏘나타와 토요타 캠리 모두 NHTSA 및 IIHS 평가에서 다른 많은 차량들보다 높은 충돌테스트 점수를 받았는데요. 쏘나타는 NHTSA의 정면 충돌 테스트에서 캠리보다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IIHS 충돌테스트에서는 토요타 캠리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바로 밑에 쏘나타가 바로 밑 랭크를 기록하였습니다.


    캠리에서는 사전 충돌 제동, 사각 지대 모니터링, 차선 이탈 경고 및 후방 경고 시스템이 있는데요. XSE, XLE 트림에서부터 이러한 안전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XSE 트림에서는 약 400만원, XLE 트림에서는 약 300만원의 추가비용이 드는데요. 두 트림 모두 3,000만원 후반대에서 시작됩니다.


    현대 쏘나타는 최신 안전 기능을  탑재하려면 옵션 패키지를 추가해야 되는데요. 선택해야 되는 옵션으로는 적응형 크루즈컨트롤, 사각 지능형 모니터링, 후방 주차지원, 후방 경고, 자동 하이빔, 자동 비상 멈춤, 이탈 경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는 모든 옵션을 추가하려면 대략 300만원정도 추가비용이 들어 비용면에서는 소나타가 더욱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 실내 시트 비교

    2017 현대 쏘나타는 2017년 토요타 캠리보다 인테리어가 좋다는 평이 더 많은데요. 두 모델모두 최대 5명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 시트, 열선 시트, 조질식 암레스트가 포함되고, 두 모델 모두 비슷하지만 소나타에는 환풍시트를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캠리보다는 소나타가 조금 더 넓어 뒷자석에 키가 큰 사람이 앉았을 때에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현대 쏘나타는 블루투스, USB 포트, 6채널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위성 라디오, 7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후방 카메라 및 안드로이드 지원와 애플 카플레이가 있고, 또 현대 블루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는데요.


    캠리에는 6.1인치 터치스크린, 6채널 스피커, USB 포트 및 후방카메라, 블루투스 및 오디오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블루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만큼 편하지 않다는 평이 많아 소나타가 더욱 우세합니다.



    #. 실내 공간

    현대 나타 트렁크는 461L의 공간을 제공하며 동급 최대 트렁크의 크기입니다. 또 핸즈프리 옵션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데요. 소나타의 뒷자석은 더 수화물을 수용하기 위해 접을수 있습니다.


    토요타 캠리는 436L의 공간을 수용할 수 있는데요. 소나타보다 트렁크가 작습니다. 캠리도 소나타처럼 뒷자석을 접어 더 많은 수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 연비

    2017년 현대 쏘나타는 2017년 토요타 캠리보다 더 좋은 연비를 가지는데요. 하지만 캠리 하이브리드로 비교하게 되었을 때는 캠리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더 좋습니다. 2017년 나타는 공식연비 10.7km/l ~ 16.1km/l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2016토요타 캠리는 공식연비 11.5km/l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는 16.4km/l ~ 17.5km/l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엔진

    토요타 캠리는 4기통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하는데요. 6기통 268마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마력수만큼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쏘나타는 선택 사항 1.6L와 2.4L에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쏘나타는 큰 차체에 비해 힘이 부족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 총정리

    캠리는 미국 중형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였는데요. 현대의 쏘나타는 훨씬 밑에서 랭크를 기록하였습니다. 미국에서 높은 순위에 속한 이유가 바로 안정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는데요. 또 6기통 엔진의 성능과 연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연비부분에서는 캠리 하이브리드가 더욱 우세하였고, 더 많은 공간을 우선히 하는 분들은 쏘나타를 타시는게 캠리보다는 더 좋습니다. 각 차량들의 장단점을 살펴보았는데요. 두 차량중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각각의 장단점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5,000만원대 스포츠카 비교! 포드 머스탱 VS 쉐보레 카마로


     

    현대 쏘나타, 토요타 캠리, 중형 세단 비교, 자동차 비교


    댓글

Designed by Tistory.